2010.05.23 21:48

KT와이브로 상품중에는 여러모델들이 있습니다. 주로 10.1인치의 공짜넷북, 울트라씬 넷북이지만 이중 우리의 눈을 끄는 특별한 모델이 있습니다. TG삼보컴퓨터에서 KT와이브로 결합상품으로 판매하는 ES-301모델이 바로 그것인데요. 가장 눈에 띄는 점은 13.3인치 노트북이란것입니다. 13.3인치라는 LCD의 크기에서 느껴지는 휴대성이라든지 크기라든지 무게등의 부담감은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모델입니다. TG삼보컴퓨터의 ES-301제품에 대해서 하나하나 살펴 보겠습니다.
KT와이브로 결합상품으로 납품되는 ES-301모델은 시중에서 유통되는 ES-301모델과는 확연히 다른 제품입니다. KT와이브로결합상품용으로 전혀 새롭게 만든제품이라고 합니다. ES-301모델은 작년부터 KT에 납품되어 판매되어 오다가 고가형 모델이다 보니 [깡]업자들에게 타겟이 되는 바람에 KT에서 일시판매중지를 하고 TG삼보에서 시중모델과는 전혀 다르게 납품하는 모델입니다. 초기 KT로 납품되는 모델과의 큰차이점은 프로세서가 하향되었으며 번들로 제공되는 와이브로모뎀이 무선공유기 에그로 변경된점입니다.



TG삼보컴퓨터 ES-301제품은 13.3인치이지만 1.73Kg의 가벼운 무게와 최박부 10mm에서 최대 25mm의 슬림한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특히, 고광택 블랙 하이글로시와 지문에 시상한 고객들을 위해 차별화된 재질사용하였으며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재질을 이용하여 고급스러움과 내구성을 강화한 특별한 제품입니다.


TG삼보컴퓨터 ES-301제품의 키보드의 감촉은 상당히 괜찮다 라는 느낌입니다. TG삼보에서 자체개발한 Flat키보드로서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를 주지않는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저역시 느끼는 점은 부드러운 터치감이 다른넷북에 비해서 느낄수 없었던 만족함을 느꼈습니다. 또한 무광처리한 블랙은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스타일이라서 저가 느끼는 만족감은 괜찮았지만 개인적인 취향차이는 있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TG삼보컴퓨터 ES-301제품의 터치패드부분입니다. 단순히 스크롤만 하던 기존 터치패드와는 달리 세련되고 은은하게 번지는 LED불빛위로 유용한 Hot Key 기능을 제공하며 볼륨조절, 인터넷연결, 미디어 플레이어 구동등을 터치패드 클릭으로 간편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TG삼보컴퓨터 ES-301제품의 좌측면입니다. 좌측면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DC-IN잭과 환기구, USB커넥터, MS/MMS/SD/MS-PRO카드 장착용 슬롯(4-in-1)을 제공합니다.


TG삼보컴퓨터 ES-301의 우측면입니다. 심플한 좌측면보다 상당히 많은 외부연결 장치를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잭, SPDIF-Out/해드폰/스피커 잭, USB커넥터 2개, LAN포트, VGA 모니터 연결용 커넥터등을 제공합니다.


TG삼보컴퓨터 ES-301의 동작표시등입니다. 전원표시등과 무선LAN통신 ON/OFF표시등, 블루투스 표시등, Caps Lock 표시등, Num Lock 표시등, 하드디스크 드리이브/멀티카드리더 작동표시등, 배터리 충전상태 표시등의 작동여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KT와이브로 결합상품으로 판매되는 넷북들은 상당히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아직 구매전이시라면 TG삼보 ES-301제품을 한번쯤 고려 하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번들로 제공되는 와이브로모뎀은 와이브로무선공유기 에그가 제공됩니다.


저역시 이곳에서 구매하게 되었는데 50여가지 사은품에서 원하는데로 55,000원 포인트까지 선택이 가능하였으며 노트북 가방은 별도로 주시더군요. 다은로드이용권, 유화상품권등 잡답한 상품권도 10여만원정도 제공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Lapp

티스토리 툴바